top of page

[보도자료] 온타리오주 고등학교 한국어반 학생들을 위한 2024 Korea Day


□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장지훈)은 지난 3월 9일 토요일에 관내 고등학교 한국어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Korea Day」를 진행하였습니다.  


 ㅇ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 주최한 이번 「2024 Korea Day」행사는 토론토 현지 고등학교에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는 한국어 학점반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23년) 온타리오 전역 약 550여명의 고등학생들이 한국어반 수업중

     

□ 이번 행사는 크게 1부 한국어말하기 대회와 2부 장기자랑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한국 유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는 유학설명회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ㅇ 오전에 진행된 1부에서는 총 14명이 참가하여 고등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실시했습니다. 비한인부문과 한인부분으로 구분하여 진행된 말하기 대회에서 비한인 부문 12명의 참가자중 8명은 3월 23일 토론토 대학교에서 있을 「2024 제 18회 토론토 한국어 말하기 대회」 고등부 참가 자격을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인부문 2명은 현장에서 별도 시상을 진행하였습니다.


 ㅇ 말하기 대회 이후에는 한국어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유학설명회를 진행하여, 한국과 한국 유학 전반에 관한 소개, 국내 대학과 교환학생 정보 제공 및 2024년도 변경된 Working Holiday 사업 등에 관한 홍보를 진행하였습니다.


 ㅇ 이어진 2부에서는 총 8개의 학교 44명이 참가한 장기자랑 순서가 있었습니다. 장기자랑이 끝난 후 인기투표를 통해 최대 득표를 한 3개 팀에 인기상을 시상하였습니다.


 ㅇ 특히, 이번 Korea Day 행사는 처음으로 장기자랑 이후 행사 참가자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Random Dance Play도 진행하여, 행사에 참여한 많은 학생들이 함께 K-POP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 장지훈 교육원장은 “학생들로부터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관한 관심과 애정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 이라고 하며,


 ㅇ “앞으로도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는 한국어를 공부하는 고등학생들이 한국에 관한 긍정적인 경험의 기회를 자주 갖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