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캐나다한국어교육학회 (CATK) 제 1회 학술대회 개최

□ 2019년 3월 15일 (금) ~ 3월 16일 (토) 양일 간 캐나다에서 한국어 강의를 하는 교수 및 강사, 한글학교 교사 등 60여 명이 York 대학교 Accolade West Building에서 캐나다한국어교육학회 (CATK) 제 1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 이번 학술대회는 한글학교부터 대학을 아우르는 한국어 교육에 관해 캐나다에서 개최되는 첫 학술대회로서 광역 토론토 지역의 대학은 물론 오타와, 몬트리올, 매니토바 소재 대학 등의 한국어 교육자들이 발표 및 참여한다. 대회 의장 및 CATK 임시회장은 요크대학교 전미현 교수가 맡았다.

□ 올해 학술대회의 주제는 ‘캐나다에서의 한국어 교육과 연구’이며, AATK <북미 한국어 교육학회>의 현 회장이자 콜롬비아 대학 서주원 교수가 기조연설로 연단에 서고, 캐나다한국교육원 이병승 교육원장이 전체 강연을 맡았다.

○ 전미현 (CATK 임시회장) 교수는 “캐나다한국어교육학회가 2018년 12월 발족하여 개최되는 첫 학술대회인 만큼 캐나다한국교육원 및 본국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한글학교부터 대학까지 다양한 계층에서 참가하는 학술대회는 CATK가 유일하며, 본 학술대회를 통해 교육자들의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