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토론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수료식 열려

□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은 지난 9월부터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 및 서울대학교과 협력으로 시작된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12월 8일 종강식을 개최였다고 밝혔다.

□ 이번 한국어교사 양성과정은 온타리오주 내에 증가하고 있는 캐내디언들의 한국어교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었으며, 한국어강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게 되었다.

□ 종강식에 참여한 Gordon Davis(토론토대 평생교육원 Director)는 예상치 못한 많은 지원자와 수강생들의 만족도 그리고 강사진들의 전문성에 놀랐다면서 2018년 상반기와 하반기에도 학급이 증설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털어놓았다.

□ 또한 수강생 김인숙씨는 ‘지금까지 한국어교육은 정부에서 주도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동포사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발전시켜야 할 과제로 인식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 이번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에게는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발급하는 "Teaching Korean as an Additional Language" 이수증이 부여된다. 이 이수증은 온타리오주에서는 처음 발급되는 한국어교사 관련 증서로서 향후 한국어교사로 지원할 때 유효하게 활용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병승 교육원장은 ‘처음 운영되는 과정이라 시행착오도 있었으나, 수강생들이나 토론토대학교 운영진, 강사진들 모두 만족하고 있어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하였다.

□ 2018년 운영 계획은 내년 3월쯤 발표될 예정이며,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캐나다한국교육원(416-920-3809, koreducation@gmail.com)에 문의하면 된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