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캐네디언 고교생 한국역사 따라잡기 영화 상영회 성료'

'캐네디언 고교생 한국역사 따라잡기 영화 상영회 성료'

'한국인들 삶에서 진한 감동을 느껴요'

□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은 지난 12 일 팔머스톤 토론토공영도서관에서 현지 고등학교 한국어교 과 수강 학생들과 교육원 한국어강좌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역사 따라잡기 영화 상영회 - 국제시장편’를 개최하였다.

□ 팔머스톤 도서관 지하 극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고등학 생 및 성인 70 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영화 ‘국제시장(영어 자 막 제공)’ 감상에 이어, 아리랑코리아TV(대표 김민구)가 준비한 영화에 나온 한국역사 따라잡기 강의 및 퀴즈 순으로 진 행되었다.

□ 학생들과 함께 동 행사에 참가한 이원아 교사(세네터오코너 카톨릭고교)는 ‘케네디언 고등학생들이 영화를 보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니 진한 감동을 느꼈다’며, 한국어 수업시간에도 다시 한번 더 깊이 내용을 가르치겠다.’고 전했다.

□ 한국어강좌 수강생으로 이번 행사에 참가한 Ann McCanny 씨는 ‘매우 감동적인 영화였고, 젊은 학생들의 한국문화에 대 한 관심에 놀랐다’며, ‘한국어를 더 열심히 배우고 싶은 자극이 됐다‘고 전했다.

□ 이번 행사는 한국어를 수강하는 학생들이 영화를 통해서 한 국 역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교육원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한국어 및 한국 역사, 문화에 대한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진 행할 계획이다.

[붙임] 161114 한국역사따라잡기 영화상영회 개최

Featured Pos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