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청소년 나의 꿈 발표대회로 본 한인 청소년들의 희망찬 미래!

청소년 나의 꿈 발표대회로 본 한인 청소년들의 희망찬 미래!

<주토론토총영사관, 제1회 청소년 나의 꿈 발표대회 성료>

□ 주토론토총영사관(총영사 강정식)는 지난 9월 23일 제 1회 청소년 나의 꿈 영어에세이 발표대회 본선을 개최하였다.

□ 본선 대회에서는 31명의 에세이 응모 학생 중 예선을 통과한 9명의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 대상을 차지한 런던 A.B Lucas 고등학교의 박윤은 양은 “앞으로 유엔여성기구에서 남녀평등과 북한 인권 등을 위해 일하며 양국 관계 발전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당당히 밝혀,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 이번 대회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토론토한인회, All TV, 온주한글학교협회, Kotra 토론토무역관, 한국관광공사, 갤러리아 슈퍼마켓, 한국인삼공사, GYL 등 각 유관기관에서도 기관장상을 시상하기 위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대회를 주관한 이병승 캐나다한국교육원장은 이번 ‘청소년 나의 꿈 발표대회를 통해 한국인으로서 뿌리를 둔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고민과 계획을 엿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회를 기획하겠 다고 밝혔다.

□ 아울러 본 대회는 캐나다에 거주하는 한인 청소년들이 모국과 캐나다를 연계하는 자신의 꿈에 대해 고민하고, 그 꿈을 키워 나가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총영사관과 캐나다한국교육원 주최로 개최되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