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46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이 치러져


□ 지난 토요일(4월16일) 제46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 Test Of Proficiency In Korea)이 윌로데일 중학교에서 치러졌다.

□ 이번 시험에는 TOPIK-Ⅰ 응시자 77명, TOPIK-Ⅱ 응시자 68명 등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총 145명이 응시를 하였다.

※ TOPIKⅠ: 듣기 30문항, 읽기 40문항 등 총 70문항, 등급 : 1 급~2급

※ TOPIKⅡ: 듣기 50문항, 쓰기 4문항, 50문항 등 총 104문항, 등급 : 3급~6급

□ 캐나다 국적의 Christopher는 현재 9월 학기 토론토대학 지 원을 앞두고 있으며, 2학년이 되면 한국의 대학으로 교환학 생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길 희망하여 시험에 응시했다고 하였으며,

○ 한국의 대학으로 유학을 희망하여 응시한 재외동포 Jenny는 “읽기와 듣기는 쉬운 편이었으나, 쓰기가 어려운 편이었다고 말하며, 한국으로의 유학뿐만 아니라 TOPIK 시험을 치룸으로 써 한국인으로써 한국어 능력에 대한 자부심을 키운다는 면 에서 도움이 됐다.”고 하였다.

□ TOPIK은 한국인 및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이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은 올해부터 하반기에도 한국 어능력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며, 특히 대학생들과 일반인들 중심으로 응시생들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