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하반기 온라인 한국유학 설명회 성료
2021 하반기 온라인 한국유학 설명회 성료
- 10개 한국 대학 직접 참여 및 설명 기회 제공 -
□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종원)은 캐나다 시각으로 9월 23일(한국시각 9월 24일) 밴쿠버에서 「2021년 온라인 한국유학 설명회(2021 Study in Korea Online Fair)」를 개최하였다.
◦ 이에 앞서, 교육원은 지난 6월 21일 토론토에서도 온라인 한국유학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당시 설명회에는 한국의 6개 대학과 170여명의 북미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 참여하여 한국 유학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냈었다.
◦ 이번 설명회는 지난 행사와 달리 한국의 모든 대학에게 참여 신청 안내를 하여 10개*의 참가 대학을 선정하였고, 대학들이 직접 학교에 대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에게 보다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 참여 대학 : 중앙대학교, 서강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경희대학교, 단국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건국대학교
□ 이번 설명회는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서 총 190명이 참가 신청을 하였으나 북미 지역 거주자 총 139명만 Zoom Webinar에 초청하여 진행되었다.
◦ 설명회는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안내, 장학금 혜택, 비자 종류 및 발급 방법, 캐나다 대학과 한국 대학 간의 Exchange Program 등 한국 유학과 관련한 정보들을 제공하였다. 특히, 설명회 진행 중에 참여 학생들과 각 대학 관계자 간의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으로 학생들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 또한, Zoom Webinar 이외에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을 위해 캐나다한국교육원 Instagram Live 방송으로도 동시에 행사를 중계하여 추가로 60여명의 학생들이 설명회를 시청하였다.
□ 이종원 교육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상․하반기 온라인 한국유학 설명회를 통해 한국 유학을 준비하는 캐나다 학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또한, 캐나다 내에서 한국어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고등학생 및 대학교 한국어 강좌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온라인 한국유학설명회」를 하반기에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유학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는 SOS유학원 Ryan Cha이사, 캐나다한국교육원 Edward Jang 연구원>
<한국유학설명회 참가: 단국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