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리오주 교원 자격 취득 및 전환 세미나 열려
□ 주토론토총영사관과 캐나다한국교육원은 온타리오주 교원자격 발급기관인 OCT와 함께 지난 토요일 온타리오주 교원 자격 취득 및 전환 세미나를 총영사관에서 개최하였다.
□ 이 세미나에는 한국 교원자격을 가진 40여 명과 20여 명의 신규 취득 희망 참가 희망자 등 60여 명이 총영사관 대강당 자리를 가득 메웠다.
□ 이 자리에서 이병승 교육원장은 온타리오주 교원 자격제도 전반과 자격별 취업률 통계 향후 전망들을 발표하였다. 이 원장은 토론토대학교 OISE, 퀸즈대학교 등 5여 개 온타리오주 사범대학장과의 면담 결과와 OCT 보고서를 분석할 때 고등학교 수학, 과학, 컴퓨터, 프랑스어 교과 교사의 취업 전망이 매우 밝다고 설명하였다.
□ OCT에서 자격 심사를 하고 있는 Stephanne Horace는 한국교원 자격증을 온주 것으로 전환하는 과정과 이후 진행 과정에 대해 안내를 하였다. 참가자들은 심사 기간, 심사 방법, 서류 보완 방법, 취업까지의 전반적인 기간 등에 대해 문의를 하였다. Stephanne 또한 온타리오주 교원 취업률이 점점 호전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번 세미나와 관련한 자료는 교육원 홈페이지(www.cakec.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ducation)에 공개할 예정이며, 온주 교원 자격 취득 및 전환에 대해 궁금한 내용은 캐나다한국교육원(416-920-3809 ext 242)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