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8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등록 시작

□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은 2018년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 및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협력으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등록이 5월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 2017년부터 개설되어 운영되어온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은 온타리오주 내에 증가하고 있는 캐내디언들의 한국어교육 수요에 대응하고, 토론토에 거주하는 동포들 중 한국어 강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게 되었다.

□ 본 프로그램은 9월 7일(금)부터 시작하여 13주간 매주 금요일 3시간씩 운영되며, 동 기간 동안 서울대학교 온라인 과정 40시간도 운영할 예정이다.

□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이수증을 부여하며,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는 우수 수료자를 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강좌 강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 이병승 교육원장은 2017년 개설 이후 등록인원 20명의 두 배가 넘는 분들이 신청을 하였으며, 올해의 경우 경쟁률이 더 치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작년의 경우 선착순 마감하였으나 올해부터는 등록 기간 내 등록한 전체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교육원에서 서류 심사, 영어능력 검사 등 서류 전형을 통한 1차 자격 심사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 웹사이트에 등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캐나다한국교육원(416-708-1916, torontokec@gmail.com)에 문의하면 된다. 등록 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이며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온라인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