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대 학생들의 토론토 학교 교육실습 과정 운영
□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은 토론토카톨릭교육청과 협력하여 서울교육대학교(이하 서울교대) 학생들의 교육실습 프로그램을 스카보로 지역 2개 초등학교에서 운영하였다. 지난 해 여름, 서울교대 학생들이 한인회 여름 캠프에서 교육봉사활동을 한데 이어, 이번 1월에는 토론토 지역 현지 학교들에서 교육실습이 2주간 진행된 것이다.
□ 캐나다한국교육원은 토론토카톨릭 교육청 및 서울교대와 협력하여 교육실습 프로그램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로 하였다.
□ 모국 교육대학교 학생들의 토론토 소재 학교 교육실습은 캐나다처럼 다문화사회로 변하고 있는 한국의 교육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 기획한 것으로 향후 춘천교대 등 타 교육대학으로 확대될 전망이라고 이병승 원장은 밝혔다.
□ 특히, 이번 서울교대 학생들의 실습 기간 동안에 토론토공립교육청과 욕리전교육청에 근무하는 한국계 교사들과의 협의회도 이루어져 양 국가의 교육을 서로 비교하고, 토론토 교육의 특징을 서울교대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 아울러 한국의 예비교사 및 교사들의 교육봉사 활동은 올해 여름방학에도 지속될 예정이며, 동포 학생 및 캐나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캠프에 참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