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으로 유학가려고 노르웨이에서 왔어요

November 20, 2017

한국으로 유학가려고 노르웨이에서 왔어요 -한국어능력시험이 토론토대학교에서 시행돼-

 

□ 주토론토대한민국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은 지난 11월18일(토)에 토론토대학교에서 제55회 한국어능력시험이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어능력시험 TOPIKI에는 21명, TOPIKII에는 23명 등 모두 44명의 수험생이 응시를 하였다.

 

□ 토론토 지역에서 한국어능력시험(TOPIK)는 재외동포 학생 대상 한국초청프로그램 선발에 활용되며, 외국인들의 경우 한국유학에 필요한 검정용으로 활용이 된다.

 

□ 이번 TOPIK에 노르웨이에서 온 Gerda씨는 ‘한국으로 유학가기 위해 토론토 시험에 응시하였다.’고 하였으며, 런던에서도 시험이 있었으나 항공료와 숙박비가 토론토와 비슷하여 토론토를 선택하였다고 하여 최장 거리 수험생으로 기록을 남겼다. 또한 내년 4월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 북미 Trinidad and Tobago에서도 지원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 이병승 교육원장은 ‘한국어능력시험은 한국으로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동포 학생들이나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미리 응시해둘 필요가 있으며, 모국 초청 사업의 대부분은 한국어능력 시험 결과를 추천 우선 순위자 선정자료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준비해둘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 하였다. 내년 한국어능력시험은 4월에 개최되며, 1월부터 접수를 받는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은 2018년도 GKS 정부초청외국인 대학원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지역 (퀘벡지역 2명은 별도 모집) 배정인원은 5명 (해외입양인 2명 포함)입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붙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추가로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신 분은...

2018 GKS 정부초청외국인 대학원장학생 모집 안내

February 27, 2018

1/4
Please reload

Recent Posts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