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정 보과 학 고등 학 교 2017 글로벌현장학습 토론토에서 실시

Centennial College에 서 연 수 및 기 업 체 인 턴 십 실 시

 경기도 수원에 위치하고 있는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교장 현수)는 2017년 9월 2일(토)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오게 되었다.

 이번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은 2017년 9월 2일부터 11월 25일까지 약 3개월 동안 본교 10명의 학생들과 인솔교사 1명이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위치하고 있는 centennial college에서 어학연수(3주), 전공수업 (3주), 봉사활동 및 문화체험을 하고, 나머지 6주의 기간 동안에는 캐나다 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체험하면서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게 된다. 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교육부와 수원시청에서 지원을 해주어 학생들이 무료로 3개월간 어학연수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

 9월 23일(토)에는 토론토 한인회에서 주최하는 제13회 평화마라톤 봉사활동에 참가하여 많은 한인 동포들의 격려 속에 평화마라톤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으며 10월 11일(수)에는 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 주최하는 Korea Weak’s Drawing Contest에 본교 디자인과 학생들이 참가하였고, 당일 오후에는 영사관에서 열린 ‘한국을 좋아하는 캐나다인과의 대화’ 행사인 K-Lovers Night 행사에 본교 학생 전원이 참여하여 함께 좋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앞으로는 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캐나다 학생들 한국어 수업에 도우미 학생으로 참가하여 캐나다 친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한국 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 작년에 참가했었던 2016년 글로벌 현장학습 팀은 교육부 우수사업단에 선정되었고, 학생들(현 졸업생)이 체험수기 공모전 영상물 부문에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 현수 교장은 “ 학생들이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통하여 세계무대를 마음에 품고 자신의 꿈을 멋지게 키워나가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토론토 현지인과 한인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 며 “ 앞으로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많은 본교 학생들이 좋은 혜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