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정 보과 학 고등 학 교 2017 글로벌현장학습 토론토에서 실시
Centennial College에 서 연 수 및 기 업 체 인 턴 십 실 시
경기도 수원에 위치하고 있는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교장 현수)는 2017년 9월 2일(토)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오게 되었다.
이번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은 2017년 9월 2일부터 11월 25일까지 약 3개월 동안 본교 10명의 학생들과 인솔교사 1명이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위치하고 있는 centennial college에서 어학연수(3주), 전공수업 (3주), 봉사활동 및 문화체험을 하고, 나머지 6주의 기간 동안에는 캐나다 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체험하면서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게 된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교육부와 수원시청에서 지원을 해주어 학생들이 무료로 3개월간 어학연수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
9월 23일(토)에는 토론토 한인회에서 주최하는 제13회 평화마라톤 봉사활동에 참가하여 많은 한인 동포들의 격려 속에 평화마라톤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으며 10월 11일(수)에는 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 주최하는 Korea Weak’s Drawing Contest에 본교 디자인과 학생들이 참가하였고, 당일 오후에는 영사관에서 열린 ‘한국을 좋아하는 캐나다인과의 대화’ 행사인 K-Lovers Night 행사에 본교 학생 전원이 참여하여 함께 좋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앞으로는 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캐나다 학생들 한국어 수업에 도우미 학생으로 참가하여 캐나다 친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한국 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작년에 참가했었던 2016년 글로벌 현장학습 팀은 교육부 우수사업단에 선정되었고, 학생들(현 졸업생)이 체험수기 공모전 영상물 부문에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현수 교장은 “ 학생들이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통하여 세계무대를 마음에 품고 자신의 꿈을 멋지게 키워나가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토론토 현지인과 한인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 며 “ 앞으로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많은 본교 학생들이 좋은 혜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