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학에 대한 관심 증대, 토론토 유학박람회 성료
한국유학에 대한 관심 증대, 토론토 유학박람회 성료
- 한국유학 전용 홈페이지 KeXCanada.com 오픈 -
□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은 지난 3월 5일 (일) Metro Convention Centre에서 개최된 토론토 유학박람회(Study and Go Abroad Fairs)에서 한국유학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 캐나다한국교육원 소속 한국유학 안내 전담팀 KeXCanada 팀원들이 주도하여 진행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약 150 명의 고등학생, 대학생 학부모, 일반인들이 한국부스에 등록하여 한국대학 진학방법, 한국에서의 워킹홀리데이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 캐나다한국교육원은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 처음으로 한국유학 상담 전문 홈페이지 KeXCanada.com을 소개하여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KeXCanada.com은 한국유학에 관심있는 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장학금 혜택, 입학안내, 비자발급 방법, 한국 내에서의 구직 및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개설되었으며, 각 부문별 담당자와의 1:1 상담이 가능하여 한국유학과 관련한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KeXCanada 팀장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Edberg Aquino(세네카대) 학생은 “한국으로 1년간 유학을 다녀온 유경험자로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이 있었다.”며, “앞으로 KeXCanada.com이 캐나다 학생들의 한국 유학 유치에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이병승 교육원장은 올해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는 캐네디언 학생들의 한국유학을 장려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KeXCanana 홈페이지 개설 뿐만 아니라 온타리오 및 마니토바 주 각 대학별 한국유학 설명회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