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교육방법에서 영감을 얻자!
한국의 교육방법에서 영감을 얻자!
-한-캐 교육교류 증진을 위한 세미나 성료-
□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은 더퍼린 필 가톨릭교육청 (교육감, Mazzorato), 필 국제교육연합 (PIEA, 대표 Ken Ko)과 함께 한-캐 교육교류 증진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이번 세미나는 최근 온타리오주 학생들의 수학 성적이 하락되면서, 수학 강국으로 알려진 한국의 교육 제도와 방법에 대한 이곳 캐나다 교육기 관의 관심이 높아졌으며, 교육원은 캐나다 교육 기관과 한국어 교육 등 향후 교류 협력을 확대하려는 취지가 맞물려 개최되었다.
□ 대한민국 교육부 소속 초, 중, 고 교사 15명, 더퍼린 필 가톨릭교육청교육감 외 교육청 간부 및, 수석교사 (20명) 등 총 40여명의 행정가와 교사들이 참여하여 양국의 교육 현안과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 루어졌다.
□ 세미나를 진행한 데이비드(필 가톨릭교육청 장학관)는 ‘교육감이 한국의 교육 방법 발표를 들으면서, 더퍼린 필 가톨릭교육청의 교육 정책에 대한 몇 가지 영감을 얻었다.’고 만족해하면서, 향후 지속 적인 교류 활동을 제안하였다.
□ 이병승 교육원장은 ‘한국 교사들 역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캐나다의 다문화 언어 정책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향후 타 교육청과도 교류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또한 지난 11월 온타리오주 윈 수상의 한국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캐나다 간 교육교류 협력이 증진 될 전망이다.
[붙임] 161216 한캐 교육교류 증진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