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한국어 크레딧 수업 듣고, 장학금도 받으세요.
고교 한국어 크레딧 수업 듣고, 장학금도 받으세요.
-한국교육원, 고교생 대상 한국어 학점반 등록 홍보-
□ 주토론토대한민국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은 이번 10월부터 현지고등학교에 개설되는 2016/2017 고등학생 대상 한국어 학점반에 많은 고등학생들이 등록할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섰다.
□ 현재 고등학생들을 위한 한국어 학점반은 토론토 지역에서는 Georges Vanier, Senator O'Connor, Don Bosco, Richmond Hill S.S.에 개설이 되어 있으며, 그 외 Peel, Hamilton, London Thames Valley 등 6개 교육청 에 개설되어 있다.
□ 캐나다한국교육원은 고등학교 한국어 학점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5,000), 모국방문 프로그램에 우선 기회 제공, 토론토 한국 관련 이벤트 초청, 방학 중 토론토대 한국어집중과정 우선 배정 등 다양한 지원을 수립하였다.
○ 또한 한국어수업 이외에 K-pop, 한국문화 체험, 동아리 활동 등 교과 외 활동도 다양하게 지원하며, 원거리 학생들을 위해 통학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 이병승 교육원장은 ‘한국어는 자녀들이 배우기 싫다고 해서 안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캐나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해야 하는 언어로 바뀌고 있다.’고 말하며 고등학생들의 적극적인 등록을 당부하였다.
□ 학점반은 소속 고등학교나 교육청을 통해 등록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캐나다한국교육원(416-920-3809, koreducation@gmail.com)에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