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K, 장학금과 모국방문 기회의 지름길
TOPIK, 장학금과 모국방문 기회의 지름길
- 당신의 한국어능력은 몇 급입니까? -
□ 주토론토총영사관(총영사 강정식) 캐나다한국교육원은 제49회 한국어능력시험 (이하 TOPIK)을 11월 19일 토론토에서 아래와 같이 시행한다고 밝혔다.
□ 캐나다한국교육원은 토론토 지역에서 TOPIK(Test of Proficiency in Korean)은 매년 4월 한 차례만 시행되어 왔으나, 2016년부터 한국어보급을 위해 11월 중에도 실시하기로 하였다.
□ 대한민국 정부와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는 TOPIK 점수를 받은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실제로 재미한인장학금을 신청한 학생 중 일부는 TOPIK이 장학금 수혜에 일조하기도 하였으며, TOPIK으로 3주간의 전액 무료 한국방문 기회를 잡은 학생들도 있다고 교육원은 밝혔다.
□ 이병승 교육원장은 ‘한국어를 잘한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라도 TOPIK 시험 점수가 모국 정부에서 제공하는 장학금, 정부 초청 프로그램, 한국 대학 입학 등에 유리하므로 점수를 받아두는 것이 좋다.’고 강조하였다.
□ 또한 새 학기부터는 토론토 대학과 욕 대학의 한국어 강좌에서도 TOPIK 점수를 학점에 반영할 계획이어서 TOPIK에 대한 관심과 응시자 가 늘어날 전망이다.
□ TOPIK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416-920-3809, koreducation@gmail.com)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