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카톨릭교육청, 런던템즈밸리교육청, 런던카톨릭교육청과 한국어교육 활성화 운영 방안 협의
토론토카톨릭교육청, 런던템즈밸리교육청, 런던카톨릭교육청과 한국어교육 활성화 운영 방안 협의
◈ 신학기부터 고등학교 한국어학점반 확대 운영
□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은 지난 주 토론토카톨릭교육 청, 런던템즈밸리교육청, 런던카톨릭교육청 한국어교육 담당 자들과 각각 한국어교육 활성화방안을 협의회를 가졌다.
□ 토론토카톨릭교육청(이하 TCDSB)에서는 9월 신학기부터 고 등학교 학점반 은영학교를 교육원과 협의하여 확대하기로 하 였다. TCDSB 관계자는 고등학교 학점반에서 한국어뿐만 아 니라 한국문화교육도 가능하며 기존의 한글학교에서도 학점 반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교육원은 현재 세네이터오코너 학교 이외에 토론토 서부지역과 기존 한글학교 중 가능성이 있는 학교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 교육원은 9월 신학기부터 고등학생들을 위한 한국어반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제도 운영, 한국 초청 프로그램, 보조강사 지원, 학습자료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하였 다.
□ 이 원장은 학점반 운영을 위한 재정 지원을 이미 본국 교육 부로부터 확보해 놓은 상태이며, 효과적 집행을 위해 토론토 지역 교육전문가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 혔다.
□ 또한, 런던지역 한국어교육활성화를 위해 런던위블센터, CFLL 등 교육청 관계자들과도 협의하였으며, 교육청에서도 한국어교육을 위해 프로그램 안내 등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 한편 이 원장은 토론토지역 한국어교육 정책결정자들이 한국 에 대한 인식을 깊게 하기 위해 이번 7월에 서울에서 개최되 는 국제한국어교육자대회에 3명의 행정가들을 초청하기로 본 국과 협의하였으며, TDSB를 포함한 3개 기관에서 참여할 계 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