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Heritage Day 행사 개최 안내

주토론토총영사관 교육원은 토론토한인회 및 캐나다온타리오한국학교협회와 공동 주관으로 지역 내 동포 2세들의 민족 정체성 함양을 위한 「한글+역사+문화」교육 일환으로「차세대 Heritage Day」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 일시: 12월7일(토) 13:30~18:00

□ 장소: 한인회관 (1133 Leslie street)

□ 행사 소개:

- 토론토 지역 내 공립교육청 및 한인 교계 소속 한글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및 일반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의 제<1부>는 ‘우리 민족의 얼과 역사’ 관련 테마별 강의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제별 강의는「우리나라 꽃, 무궁화」(강사 : 이정훈 무궁화사랑모임부회장),「민족의 얼, 태극기」(강사 : Tony Ruprecht 전 주의회 의원, 온주 ‘한인의 날’ 제정에 기여), 「우리민족을 빛낸 위인들」(강사 : 김대억 애국지사기념사업회장), 로 계획하고 있다.

- 또한, 각 강의별 중간에는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기 위하여 Quiz 경연에 따른 수상과 재미있는 마술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 학생 모두에게 태극기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이에 따른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제<2부>에서는 해외에서 살아가고 있는 재외동포 자녀들에게 교육적인 의미를 줄 수 있는 한국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을 상영하여 행사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참가비: 무료, 간식 제공

□ 문의 : 소속 한글학교 주토론토총영사관 교육원 (koreducation@gmail.com/ 416-920-3809x 242) 캐나다온타리오한국학교협회 (koreanschoolscanada@yahoo.ca)

Featured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