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보도자료] 캐나다한국교육원, 공주대학교 캐나다 교육실습 지원

-공주대사범대 학생들 토론토 내 고등학교에서 4주간 교육실습 실시-


□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장지훈)은 토론토카톨릭교육청 및 공주대학교사범대(이하 공주대)와 협력하여 2023학년도 공주대 캐나다 교육실습을 토론토 지역 2개 고등학교에서 5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


ㅇ 교육실습에는 공주대에서 선발된 9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이들은 교육실습 동안 배정받은 학교에서 과목별 지도교사와 함께하며 수업 참관 및 실제 수업 지도 등 학습지도를 중심으로 실습하게 된다.

□ 이번 교육실습은 예비교사들에게 교사로서의 기본적인 자질과 능력, 국제화 역량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캐나다와 마찬가지로 점차 다문화 이해가 요구되는 한국의 교육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자 마련되었다.


ㅇ 특히, 이번 교육실습 동안 공주대 학생들이 캐나다에서의 교사 생활에 관한 경험을 공유하고, 캐나다 온타리오주 교육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토론토카톨릭교육청 관내 중등학교에서 근무하는 한국계 교사들과의 간담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 장지훈 교육원장은 “학부생 때 경험한 캐나다에서의 교육실습은 예비교사로서 외국어 능력, 교과 지도에 관한 전문성 신장과 함께 해외 진출 등 교원으로서 본인의 진로를 결정하는데도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ㅇ “앞으로도 캐나다한국교육원은 토론토카톨릭교육청 및 국내 교․사대와 협력하여 모국 대학생의 캐나다 교육실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토론토카톨릭교육청을 방문한 공주사대 현장실습 학생들

각 과목 교육과정 담당자들과 집중교육

Brebeuf College School, Principal James Tanchez


230503 보도자료_캐나다한국교육원, 공주대학교 캐나다 교육실습 지원
.pdf
PDF 다운로드 • 145KB

Comments


Featured Pos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