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글학교 재외동포 학생용 교과서 배부


□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은 3월 16일부터 재외동포 학생용 한글학교 교과서를 배부하고 있다. 온주 지역 30개 학교에서 교과서를 신청하였으며, 그 수량만도 103상자, 4.5톤에 달한다.

□ 재외동포 학생용 한글학교 교과서는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 및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에서 개발 보급하는 것으로 매년 전세계 한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 교과서 종류도 다양하여 맞춤한국어, 재외동포용 한국어 등 재외 동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재 이외에 한국의 초등학생들이 학 교에서 활용하는 국정교과서도 포함되어 있다.

□ 한글학교에서는 교육원에서 사전에 배포한 교재 목록 중에서 교사 들이 희망하는 교재와 수량을 선택하면 본국에 보고하여 교재를 수령하고 있다.

□ 이병승 교육원장은 ‘본국에서는 재외동포 학생들의 한국어 및 정체성 교육을 조금이나마 지원하기 위해 교재를 무상으로 보급하고 있다.’며 한글학교들에서 유익하게 활용되기를 바랐다.

□ 한편 하반기에는 2학기용 교대가 추가로 배부될 예정이다.

* 사진은 교과서를 수령하고 있는 미시사가 서부한국학교 선생님들과 이병승 교육원장

[붙임] 17317 한글학교 교재 보급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

555 Avenue Road , Toronto, Ontario, Canada M4V 2J7 
 

T. 416-920-3809 / F. 416-924-7305 
 

E-mail: koreducation@gmail.com

Consulate General of

the Republic of Korea in Toronto

Copyright ⓒ Korean Education Centre in Can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