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캐네디언 학생, 우리가 지원합니다.


한국계 캐네디언 학생, 우리가 지원합니다.

- 한국계 캐나다 교육자 모임(NEKS) 활동 -

□ 주토론토총영사관(총영사 강정식)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과 한국계 캐나다 교육자 모임(NEKS; The Network of Educators for Korean-Canadian Students)은 지난 주 세미나를 갖고 2017년에도 한국계 교육자 모임 활성화, 한국계 학생 지원 방안, 캐나다 내에서의 한국어 전파 등을 논의하였다.

□ 주로 욕리전에서 활동 중인 교육자 모임인 NEKS는 학교에 부적 응하는 한국계 학생들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향후 한국계 학생들의 정체성교육에도 중점을 둘 계획이다.

□ 특히, 올해에는 GTA에 소속된 한국계 교사 모임을 재건할 계획인 동시에, 정기적인 소식지 발간, 한국계 학생 지원을 위한 Y-Station 운영, Asian Heritage Month Event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 현재 NEKS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Erica Shin(York Region 교육청)은 ‘한국계 교육자들이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다면서 한국계 교사들의 네트워크가 잘 구성이 되어서 캐내다 내에서의 한국교육의 영향력을 더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 이병승 교육원장은 캐나다 정부에서 Heritage 교육을 지원하고 있 으나 우리 스스로 현 시대에 적합한 교육의 방향성과 콘텐츠를 개 발하지 않으면 학생들은 한국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찾 기 힘들 것이라며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 한편 NEKS에 가입하고 싶은 교육자들은 캐나다한국교육원이나 NEKS 홈페이지 (theneks.wordpress.com)에 연락하면 된다.

[붙임] 170123 한국계 캐나다 교육자 세미나


15 views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

555 Avenue Road , Toronto, Ontario, Canada M4V 2J7 
 

T. 416-920-3809 / F. 416-924-7305 
 

E-mail: koreducation@gmail.com

Consulate General of

the Republic of Korea in Toronto

Copyright ⓒ Korean Education Centre in Canada